특수·영재 교육저널 제6권 제1호 2019.06 > 특수·영재 교육저널

특수·영재 교육저널

HOME > 중점연구소 > 특수·영재 교육저널

특수·영재 교육저널 제6권 제1호 2019.06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9-02 13:44 조회1,185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1. 사회적 지지, 심리적 자본, 창의성 간의 구조적 관계·································· 1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the Social Support, Psychological Capital, and Creativity)
최병연(전주교육대학교)

 

2. 종이조형 활동이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주의집중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15
(The Effects of Paper Formative Activities on Attention-Concentration Abilities of
Elementary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이상은(순천향대학교), 이성용(한국교통대학교)

 

3. 그래픽 조직자를 활용한 PBL 프로그램이 영재의 개인변인에 따라 비판적·창의적

 사고력과 성향에 미치는 효과: 가정환경, 학교환경을 중심으로······················ 29
(The effect of Problem-Based Learning program with graphic organizers
on the critical thinking & creative thinking abilities and the personality according to
personal variables of gifted students)
주소영(인하대학교), 이신동(순천향대학교)

 

4. 다문화변인에 따른 다문화가정 학생의 자기조절학습································ 51
(The Difference on Self-Regulated Learning of Students from Multicultural families
by Variables of Multiculture)
박혜영(건양대학교)

 

5. 지적장애 및 자폐성장애 학생을 위한 Touchmath 전략에 대한 국내외 실험연구 

비교 분석 ····························································································· 63
(A Review of Literature: Touchmath Strategy for Mathematics of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and Autism Spectrum Disorders)
이성용(한국교통대학교), 강영택(백석대학교)

 

6. 영재교육 질(Quality) 기준에 관한 국내외 현황 및 시사점 분석······················ 75
(Analysis and implication of the Domestic and Foreign Status on the Quality Standards
of Gifted Education)
심승엽(인천대학교), 박순흥(고양한내초등학교), 한기순(인천대학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성명
 
 
  수신번호
 

충남 아산시 신창면 순천향대학교 교육관 2층 7202호 SCH특수아동교육연구소 연락처 : 041-530-1744 FAX : 041-530-1746

Copyright ⓒ seci.re.kr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