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요


◆ 교육목적  


· 진단 및 평가를 통한 조기 발견
· 장애 유형에 따른 적절한 치료 및 교육실시
· 부모교육을 통한 아동의 언어발달 및 사회성 발달 증진

◆ 교육대상  


·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언어발달이 지체되어 있는 아동
· 의사소통 곤란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곤란을 겪는 아동
· 언어 이해 및 표현력이 부족한 아동
· ADHD아동 및 학교 부적응 아동
· 말더듬, 실어증, 구개파열, 뇌성마비 아동
· 언어발달지체 : 또래에 비해 늦은 언어발달, 의사소통의 어려움
· 청각장애 : 난청으로 인한 언어 습득에 어려움
· 조음·음운장애 : 발음이 부정확하고 알아듣기 어려움